게임업계, 크리스마스 이벤트로 연말 분위기 '물씬'
게임업계, 크리스마스 이벤트로 연말 분위기 '물씬'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슬램덩크 모바일. (사진=디엔에이)
디엔에이 '슬램덩크 모바일' (사진=디엔에이)

[서울파이낸스 이호정 기자] 게임업계가 올해도 크리스마스를 맞아 연말 분위기가 물씬 풍기는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한다. 

23일 업계에 따르면 디엔에이, 썸에이지, 엔픽셀, 크래프톤 등 국내외 게임사들은 자사의 인기 게임에서 다채로운 크리스마스 이벤트를 진행, 올해 성원을 보내준 유저들에게 감사의 마음을 전달할 예정이다.

먼저 디엔에이는 스포츠 모바일 게임 슬램덩크에서 에이스 이정환 선수 자료를 업데이트하고, 이를 기념해 오는 31일까지 크리스마스 이벤트를 진행한다.

크리스마스 이벤트 기간에는 접속만 해도 보상으로 '눈꽃'이 지급되며 눈꽃으로 크리스마스 트리를 완성하면 MVP특훈 선택상자, 잠재력 정수 등을 획득할 수 있다.

또한 물총으로 풍선을 터뜨리면 크리스마스 액자와 크리스마스 프로필을 제공하는 '행운의 풍선' 이벤트도 실시된다.

썸에이지는 PC '데카론' 지적재산권(IP)을 활용해 개발한 모바일 대규모다중접속역할수행게임(MMORPG) '데카론M'에서 오는 1월 13일까지 '크리스마스 고대 보스 이벤트'를 마련했다.

고대보스 쵸퍼는 루돌프 쵸퍼로 깜짝 변신하며, 보스 처치 시 영웅 영혼의 망치, 방어구 강화 아게이트, 파도의 진화석 등 풍성한 인게임 아이템이 포함되어 있는 크리스마스 상자를 얻을 수 있다.

엔픽셀 '그랑사가' (사진=엔픽셀)
엔픽셀 '그랑사가' (사진=엔픽셀)

뿐만 아니라 멀티플랫폼 MMORPG '그랑사가'에서도 주인공 '라스 기사단' 일행 크리스마스 스토리 및 코스튬을 추가해 크리스마스 분위기를 한층 끌어올렸다.

특히 캐릭터 12종의 크리스마스 콘셉트 코스튬을 선보여 연말 분위기를 물씬 풍기고 있으며, 오는 30일까지 주사위를 활용한 보드게임 '그랑다이스' 이벤트에서 다이아 및 골드 등을 증정해 유저들의 호응이 예상된다.

크래프톤은 '배틀그라운드 모바일'을 통해 오는 27일까지 '크리스마스 치킨 디너 출석 이벤트'를 준비했다. 이용자들은 7일 출석하면 스페셜 상자 교환권 조각, 하트 치킨 인기도 아이템을 획득할 수 있다.

이와 함께 1월 1일 오전 9시까지 공지된 누적 로그인 시간을 달성하면 골든 루돌프 머리장식(영구제), 미스터리 상자 교환권 조각 등을 얻을 수 있다.

아울러 배틀그라운드 모바일 공식 커뮤니티에서도 '이번 크리스마스에는 나도 산타! 인증 이벤트' 등을 진행 중이다.

업계관계자는 "연말을 맞아 게임사들이 준비한 풍성한 크리스마스 이벤트는 집콕을 하며 따뜻한 연휴를 보낼 수 있는 좋은 선물"이라며 "요즘 같은 시기에 가족들과 함께 게임을 즐기며 성탄절을 보내는 것도 현명한 '거리두기'의 일환이라고 생각한다"고 말했다.


관련기사

이 시간 주요 뉴스
저탄소/기후변화
전국/지역경제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