담양군, 2년 연속 산불예방·대응 평가 '최우수상'
담양군, 2년 연속 산불예방·대응 평가 '최우수상'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산불 지상진화·통합지휘 경연대회 우수상
담양군은 지난 13일 영광에서 진행된 '2024년 산불 예방·대응 평가 시상식'에서 최우수상을 수상했다. (사진=담양군)

[서울파이낸스 (담양) 최홍석 기자] 전남 담양군은 지난 13일 영광에서 진행된 '2024년 산불 예방·대응 평가 시상식'에서 지난해에 이어 올해에도 최우수상의 쾌거를 달성했다.

15일 담양군에 따르면 전라남도가 주관하는 산불 예방·대응 평가는 산불예방, 산불방지 홍보, 산불 대비·대응, 산불방지 협력도 4개 분야, 7개 평가지표로 구성돼 전남 22개 시군을 평가한다.

담양군은 불법소각 단속 및 산불 예방 캠페인 개최 등 산불 예방 활동을 적극적으로 추진하고 진화 인력 교육 및 관계기관과의 훈련 등 산불 대응 능력 향상을 위해 노력한 결과 이번 평가에서 최우수상을 차지했다.

또한, 같은 날 함께 진행된 전라남도가 주최하고 한국산불방지기술협회 전남지회가 주관하는 전남도 산불 지상진화‧통합지휘 경연대회에서는 담양군은 효율적인 전략 및 상황 지휘 능력을 보이며 통합지휘 분야 우수상을 받았다.

전남 22개 시군 25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열린 이번 경연대회는 신속한 지휘 차량 전개 및 산불 진화 작전 수립 능력을 보는 통합지휘 분야와, 산불진화차량과 간이수조 설치 등 산불기계화시스템 장비 운용 능력을 보는 지상진화 분야를 각각 평가하는 방식으로 진행됐다.

군 관계자는 "이번 수상은 군민들의 적극적인 협조와 산불 관계기관과의 긴밀한 공조 체제, 공무원들의 적극적인 예방 활동, 훈련의 결과"라며 "이번 수상을 발판 삼아 올해 가을철 산불조심기간에도 산림보호를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이 시간 주요 뉴스
저탄소/기후변화
전국/지역경제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