굿모닝신한證, 퓨전형 적립식 펀드 '산타클로스' 발매
굿모닝신한證, 퓨전형 적립식 펀드 '산타클로스' 발매
  • 김성호
  • 승인 2004.03.18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굿모닝신한증권은 18일 목돈 마련은 물론 만기전에 사고를 당해 사망 또는 장해가 발생할 경우에도 만기 잔여 적립금과 그동안 손실금액까지 보험으로 보장해 주는 퓨전형 적립식 펀드 ‘산타클로스’를 발매한다고 밝혔다.

산타클로스는 적립식펀드와 상해보험을 결합해 자녀양육 및 학자금, 결혼자금, 노후자금 등 목돈마련과 위험보장을 동시에 추구할 수 있는 상품이다. 또 기존의 보험 성격을 띤 적립식 상품과 달리 사고 발생시 잔여 적립금만 보장해 주는 게 아니라 손실 부문까지 추가로 보장해 준다는 점은 크게 차별화된다.

산타클로스는 주식 및 주식관련 파생상품에 신탁재산의 40%이상 90% 이하를 투자하며, 채권 및 채권관련 파생상품에 신탁재산의 50% 이하를 투자한다.

산타클로스 운용전략은 ‘지수대별 편입비 전략’, ‘자동분할매매’, ‘최적화된 모델 포트폴리오’ 등 3가지다.

‘지수대별 편입비 전략’은 KOSPI 지수대별로 4단계로 구분한 후 주가가 낮을 때 주식 편입비중을 높이고 상대적으로 주가가 높을 때 편입비중을 낮추는 전략이다.

‘종목별 자동매매전략’는 초기에 일정 비율을 투자한 후, 주가 등락시 사전에 설정된 운용조건에 의해 자동으로 연속분할매매하는 방식으로서 안정적인 운용과 리스크관리를 통해 투자수익을 극대화 할 것으로 기대한다.

‘최적화된 포트폴리오 구성’은 주가변동성이 상대적으로 작고 지수 추적성이 상대적으로 큰 시가총액 1% 이상인 종목으로 각 포트폴리오 종목의 50% 이상을 구성하겠다는 전략으로서 종목위험 관리 및 지수대비 초과 수익을 추구하는 데 도움이 될 것으로 본다.

상해 보험은 펀드에 가입하면 자격이 주어지며, 보험 효력은 펀드에 가입한 날로부터 3개월 경과시점부터 발생한다. 보상하는 손해금액 한도는 5억원이다.

가입금액은 5만원 이상이며, 가입기간은 1년 이상 최대 10년이다.

굿모닝신한증권 WM부 이상우 부장은 “‘적립식펀드’는 적금처럼 매월 정액을 분산 투자함으로써 적금의 안정성과 투자의 수익성을 결합한 선진형 금융상품이다며 특히 이번에 판매하는 산타클로스는 노령화, 정년단축, 평균연령 증가 등 미래를 대비한 라이프 사이클에 부합하도록 상해보험과 연계한 퓨전형 상품으로서 투자기간 중 재해 발생시 잔여 만기금은 물론 그동안 발생한 손실금까지 보전해 준다는 점에서 고객들의 높은 관심을 끌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