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융위-교육부, 24일 금융·IT 직업계高 인재 채용설명회 개최
금융위-교육부, 24일 금융·IT 직업계高 인재 채용설명회 개최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은행 인사담당자 등 참석
금융권 공동 채용박람회장에 참석한 취업준비생들 (사진=은행연합회)
금융권 공동 채용박람회장에 참석한 취업준비생들 (사진=은행연합회)

[서울파이낸스 김현경 기자] 금융위원회와 교육부는 24일 직업계고 우수 인재의 금융권 취업을 위한 '2024년 금융‧정보기술(IT) 직업계고 인재 채용설명회'를 LW컨벤션센터(서울역점)에서 개최한다고 밝혔다.

금융‧IT 직업계고 인재 채용설명회는 코로나19로 한동안 위축됐던 금융권 고졸 인재 채용을 활성화하기 위해 지난해 처음으로 마련됐다.

올해 채용설명회에는 주요 은행의 인사담당자와 금융·정보기술 분야 직업계고 취업담당자 등이 참석해 금융권 인재 양성 및 채용에 관한 현황을 공유하고 협력 강화 방안을 논의한다.

참여 은행은 하나은행, NH농협은행, 한국산업은행, IBK기업은행, 카카오뱅크다. 인터넷전문은행(카카오뱅크)도 처음으로 참여, 다양한 채용 정보를 제공하기로 했다.

은행권은 각 회사의 금융·정보기술 관련 직무 현황, 채용 인재상, 2024년도 채용계획 등 취업 정보 및 취업 후 지원·육성 프로그램 등에 대해 안내한다.

고졸인재 채용 절차를 통해 선발된 농협은행 및 기업은행 재직자의 취업 경험담과 준비과정, 담당 직무 및 후학습 과정 사례 등 금융권 취업 준비를 위한 정보와 조언도 제공한다.

교육기관은 고졸인재 채용을 희망하는 금융회사가 우수 인재를 적재적소에 선발·배치할 수 있도록 금융·정보기술 인재 양성 관련 직업계고 교육과정과 취업준비 현황을 공유하고 교육부 중앙취업지원센터를 통한 구인·구직 연계 지원 정책 등을 안내한다.

이와 함께 오는 내달 21~22일에는 금융권 취업을 희망하는 직업계고 학생 등을 대상으로 한 '2024 금융권 공동채용 박람회'도 서울 동대문디자인플라자(DDP)에서 개최된다. 박람회에는 이야기 공연(토크 콘서트), 고졸인재 전문 취업상담관(컨설팅관) 등의 프로그램이 마련돼 있다.

김진홍 금융위 금융소비자국장은 "금융 전반의 디지털 전환 가속화로 금융권 내 디지털 관련 직무가 늘어나고 IT 인력 수요가 커지고 있다"며 "우수한 고졸 인재들이 금융부문에 필요한 디지털 역량을 축적하고 금융권에 원활히 취업할 수 있도록 금융-교육간 정보교류와 상호협업을 더욱 촉진할 것"이라고 말했다.

최창익 교육부 평생직업교육정책관은 "지난해 채용설명회가 금융권 취업을 희망하는 직업계고 학생들에게 많은 기회를 제공한 것처럼 올해도 직업계고 인재 채용이 활성화되길 기대한다"며 "금융권이 기대하는 우수 인재 양성을 위한 직업계고 지원을 한층 강화해 나가겠다"고 했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