尹당선인 취임식 만찬에 4대그룹 총수 등 기업인 초청
尹당선인 취임식 만찬에 4대그룹 총수 등 기업인 초청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한상공회의소가 22일 부산상의 회관에서 윤석열 대통령 당선인이 참석한 가운데 '2030 부산세계박람회 유치 기원 대회'를 열었다. 윤 당선인(가운데)과 최태원 대한상의 회장(왼쪽 네 번째) 등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대한상공회의소)
대한상공회의소가 지난 4월22일 부산상의 회관에서 윤석열 대통령 당선인이 참석한 가운데 '2030 부산세계박람회 유치 기원 대회'를 열었다. 윤 당선인(가운데)과 최태원 대한상의 회장(왼쪽 네 번째) 등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대한상공회의소)

[서울파이낸스 오세정 기자] 윤석열 대통령 취임식 만찬에 4대 그룹 총수를 포함한 주요 기업인들이 초청되는 것으로 전해졌다.

3일 연합뉴스에 따르면 오는 10일 열리는 대통령 취임식 만찬에 삼성전자 이재용 부회장, SK그룹 최태원 회장, 현대차그룹 정의선 회장, LG그룹 구광모 회장 등 4대 그룹 총수 참석이 확정적이다. 대통령취임준비위원회는 4대 그룹에 더해 추가로 초청할 기업인들도 조율 중인 것으로 알려졌다.

윤 당선인이 취임식 만찬에서 재계 총수들과 만나면 대통령 신분으로 기업인들과 회동하는 첫 자리가 된다. 당선인은 '민간 주도 경제 활력'을 위한 기업 규제 완화 등을 강조하며 소통 행보를 이어왔다.

앞서 3월 21일 최태원 대한상공회의소 회장 겸 SK그룹 회장을 비롯한 경제6단체 회장과 도시락 오찬으로 당선 이후 재계와 첫 회동을 했다. 지난달 21일에는 부산에서 대한상의 주최로 열린 '부산세계박람회 유치기원 대회'에 참석해 최태원 회장을 비롯한 10대 그룹 대표들과 만났다. 지난달 25일에는 경기 성남시 소재 SK바이오사이언스 본사를 방문해 "백신·치료제 개발 기업에 모든 지원을 하겠다"고 강조하기도 했다.


관련기사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