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남소식] 전춘성 진안군수, 역점사업 예산 확보 분주 등
[호남소식] 전춘성 진안군수, 역점사업 예산 확보 분주 등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군도 11호선 확장·진안고원 복합문화광장 등 국비 반영 촉구
17일 세종 정부종합청사를 찾은 전춘성 진안군수. (사진=진안군)

[서울파이낸스 (호남) 박종두 임왕섭 차욱 양수인 기자] 전춘성 진안군수는 17일 행안부 등 중앙부처를 방문해 올해 역점적으로 추진해야할 사업들의 필요성과 당위성을 설명했다.

전 군수는 주요 사업 소관 부서장들과 함께 행안부 한순기 지방재정경제실장과 행안부 강성희 재난경감과장 등을 만나 각각 △ 군도11호선 도로 확·포장 △ 진안고원 복합문화 광장 조성을 위한 특교세 40억 지원 △ 양명 재해위험 개선지구 정비사업 △ 월평 재해위험 개선지구 정비사업 실시설계 용역비 10억을 예산에 반영해줄 것을 당부했으며, 이어서 환경부를 방문해 '용담호 내 하천관리지구 변경'을 건의했다.

군은 용담호 하천공간의 보전지구를 친수지구로 변경해 토지 효용성을 제고하고 지역소멸 극복을 위한 원동력을 확보해 '용담호 에코가든 조성사업', '용담호 에코 감성 탐방로 조성사업'등을 조속히 추진할 전략이라고 밝혔다.

◇광양시, '생애초기 건강관리 사업' 이용자 만족도 높아

전남 광양시는 2023년 3월 공모사업에 선정된 후 같은 해 8월 9일부터 본격적으로 서비스를 시작한 ‘생애초기 건강관리 사업’이 임산부와 영유아 가정으로부터 높은 만족도를 얻고 있다.

17일 광양시에 따르면 ‘생애초기 건강관리 사업’은 전문간호사와 사회복지사가 임산부와 영유아 자녀를 둔 가정을 직접 방문해 맞춤형 건강관리 서비스를 제공하는 사업이다.

광양시는 건강이 취약해질 수 있는 생리적·사회적 변화기, 임신·출산 가정은 기본 방문 서비스를 제공하고, 지속 서비스가 필요하다고 판단된 가정의 경우 2년간 지속적이고 포괄적인 보건 서비스를 지원해 아동의 건강한 성장을 돕고 있다.

만족도 조사 결과에 따르면 참여자의 95%가 사업에 만족한다고 응답했으며, 부모의 자기 효능감(양육에 대한 자신감)도 90%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이향 출생보건과장은 "이용자의 만족도가 높은 이 사업에 앞으로도 더 많은 가정들이 혜택을 받을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노력할 것이다"고 말했다.

◇장성군, '2025년 지역자율형 생활체육활동지원 공모사업' 선정

전남 장성군이 문화체육관광부 주관 '2025년 지역자율형 생활체육활동지원 공모사업'에 선정돼 국비 포함 3억원의 사업비를 확보했다.

17일 장성군에 따르면 이번 공모는 기존 대한체육회에서 운영하던 '지역생활체육지원사업'이 문화체육관광부로 이관되면서 새롭게 추진하게 된 사업이다. 인구구조와 시설 등 지역의 여건을 고려해 기획된 신규 생활체육사업을 대상으로 심사를 거쳐 국비를 지원한다.

장성군은 '수요자 맞춤형 생활체육강좌'를 제안해 공모에 선정됐다. 현재, 군민 선호도가 높은 배드민턴‧농구‧에어로빅‧요가‧탁구‧골프‧테니스 7개 종목 강좌를 운영 및 개설 준비 중에 있다. 사업 기간은 총 3년이다.

◇완도군, 24일부터 민생회복지원금 접수 개시

전남 완도군은 오는 24일부터 3월28일까지 12개 읍면에서 민생회복지원금 신청 창구를 운영하기로 했다고 14일 밝혔다.

완도읍은 오는 24일부터 3월7일까지 농어민문화체육센터와 각 마을 회관, 3월10일부터 3월28일까지는 완도읍사무소 주민자치센터에서 신청 창구를 운영한다.

그 외 읍면은 읍면사무소 또는 마을회관에서 일정별로 창구를 운영할 계획이며, 주말과 공휴일은 운영하지 않는다.

신청 창구에서 적격 확인을 거친 후 상품권 수령증을 받아 관내 금융기관(우체국은 제외)에 방문하면 1인당 20만원의 완도사랑상품권을 수령 할 수 있다. 상품권 수령 기한은 4월4일까지이다.

신우철 완도군수는 "지원금 지급으로 소비가 늘어나 상권이 활기를 되찾아 소상공인과 자영업자 경영 안정에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이 시간 주요 뉴스
저탄소/기후변화
전국/지역경제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