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IG손보, '어린이 경제캠프'
LIG손보, '어린이 경제캠프'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울파이낸스 박민규 기자]<yushin@seoulfn.com> LIG손해보험은 지난 11일부터 3일간 우수고객 자녀 50여명을 경기도 수원 소재 LIG인재니움으로 초청해 ‘어린이 경제캠프’를 열었다.
 
▲ 'LIG어린이 경제캠프'에 참가해 경제 시뮬레이션 게임을 즐기고 있는 어린이들 © 서울파이낸스
이번 어린이경제캠프는 이론수업에 그치지 않고 각종 놀이를 통해 경제원리를 직접 체험하도록 구성됐다.
 
캠프에 참가한 어린이들은 6~7명이 조를 이뤄 물품을 판매한 후 매출·수익·기부 등을 정리해 성공과 실패 요인을 분석토록 했다.
 
이외에도 부모와 체결할 수 있는 홈 아르바이트 계약서, 용돈관리 계획서 등을 꾸며 봄으로써 캠프에서 배운 것을 실생활과 연계해 합리적인 소비습관을 들이는 계기가 되도록 했다.
 
LIG손보 개인마케팅 담당 김시형 상무는 “'LIG어린이 경제캠프'는 즐기면서 배우는 ‘에듀테인먼트’ 프로그램으로 구성돼 어린이들이 경제를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기획됐다”며 “조기에 형성된 경제 습관이 평생을 좌우할 수 있는 만큼 이번 경제캠프가 어린이들이 미래를 성공적인 설계하는 소중한 자산으로 남을 것”이라고 말했다.
 
2005년 여름부터 시작된 ‘LIG어린이 경제캠프’는 이번으로 7회째를 맞았다.

<저작권자 ⓒ '빠르고 깊이 있는 금융경제뉴스' 서울파이낸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